여름을 위한 Suit, 2018 추천 비키니

 

@pinterest


『복식』 수영이나 일광욕 따위를 할 때 입는 수영복.

수영복(bathing suit),
(특히 여성용의) 어깨끈 없는 수영복(maillot) ((몸에 꼭 끼는 원피스형))
몸에 꼭 끼며 일반적으로 신축성이 좋은 여성용 수영복. 
원피스이거나, 또는 삼각팬티와 비키니 상의로 구성될 수 있다.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수영복의 개념은 19세기부터 대중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물이 귀했던 근대 이전은 ‘수영복’이라는 개념이 모호했을 뿐더러 부유층의 상징으로 여겨졌죠. 지금이야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그럴듯한 디자인의 수영복이 많지만 그 시대에는 평상복과 다름없는 복장으로 물에 뛰어들곤 했어요.

 

1950-60년대 수영복 스타일컷, @pinterest

 

한편, 수영복 역사에서 여성들의 기호는 단연 빠질 수 없는 이야깃 거리인데요.
세계 전쟁과 경제 공황이라는 큰 이슈를 겪으면서 패션계 전반은 변화와 도약을 거듭하게 돼요. 수영복 디자인 역시 예외는 없었어요. 소재와 더불어 몸에 밀착되는 정도와 노출의 과감함이 배가 되었죠. 주름 많고, 풍성한 형태에서 탑과 팬츠로만 구성된 ‘비키니’의 탄생까지. 사회/문화적 세태를 반영한 수영복은 자유, 개성의 표현으로도 대변됩니다.

80년대부터 90년대에 걸쳐 마이크로 비키니, 즉, 노출 부위가 확대된 비키니가 유명세를 지속하게 되는데요.

 

샤넬, 미쏘니, 베로니크 뢰로이(왼쪽부터)@vogue.com

 

이는 최근 레포츠를 즐기고, 기능에 집중하는 소비층에 힘입어 래시가드, 원피스 형태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온전한 비키니 형태보다는 원피스와 비키니 사이의 모노키니 형태가 국.내외 셀럽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죠.

 

하의 디테일에 도트가 깜찍한 비키니(왼), 스트라이프 비키니(오) @pinterest

 

올 시즌 트렌드는 네추럴한 아름다움을 추구함과 동시에 로맨틱한 디테일이 들어간 디자인, 광택이 있는 부드러운 소재에 집중되었습니다. 복고를 연상시키는 도트, 스트라이프와 같은, 반복된 패턴의 수영복도 조심스럽게 입소문을 타는 분위기 입니다. 여기에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특별한 소재(네오프렌,플라스틱 등)의 스윔수트도 눈에 띄는데요. 소재나 디테일에 독특한 요소를 줌으로서 새로움을 갈구하는 요즘 사람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하려는 모습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내가 입을' 스윔수트를 준비해 볼까요?

 

스윔수트를 잘 소화하기 위해 ‘체형에 맞게 입기’부터 추천 합니다.
노출 부위가 많다는 점은 그만큼 부각되는 부분이 넓어진다는 것을 의미하죠. 수영복을 대체하는 웨어들이 발달해 있다지만 물 가까이 가려면 여.전.히. 수영복 착용은 필수 입니다. 때문에 스윔수트를 선택하기 이전에 본인 체형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테일이 과감한 블랙 모노키니(왼), 청량한 컬러감을 가진 모노키니(오) @pinterest

 

예를 들어 상체가 하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어 보이는 몸을 가졌을 때, 바스트에 프릴이나 주름이 골고루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반대로 상체보다 하체가 도드라지는 체형이라면 랩 스커트나 롱 로브를 이용해 하체 부분을 커버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디자인을 고름에 있어서도 비슷한 원리가 적용됩니다.

 

알베르타 페레티 @vogue.com

 

패턴, 색, 모양이 크고 화려해 질수록 시선이 집중되고, 해당 부분이 확대되어 보이죠.
여기서 색상은 피부톤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어두운 색의 피부는 블랙, 원색 스윔수트와 잘 어울리지만 블루 계열이나 파스텔톤의 컬러는 고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색 피부의 경우, 블루, 화이트 또는 파스텔 계열의 수영복이 좋습니다.

이 같은 장단점을 잘 활용하면 내 몸에 딱 맞고, 맵시도 살린 스윔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세척과 보관은 다른 방법없이 물로 가볍게 세척한 뒤, 잘 말려 서늘한 곳에 두는 것을 최. 맺음으로 주요 셀럽들의 스윔수트를 소개합니다:)

 

셀럽들의 비키니(왼쪽부터) @kimheebibi(김희정) @modelhanhyejin(한혜진) @jelly_jilli(설리)

Hanggeul

한.문장의 끌.림으로- 스타일링에 관한 모든 것을 나눕니다. 안녕하세요, 한끌입니다:)

Hanggeul has 5 posts and counting. See all posts by Hangge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