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에어비앤비 La noce

피렌체 에어비앤비 La noce 는 두오모 성당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워낙 골목이 많은 피렌체이기에 사실 위치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다.

 

조금이라도 길을 쉽게 찾으려면
구글 맵지도나 맵스미와 같은 지도 어플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고, 아니면 집주인에게 픽업을 사전에 요청하는 법도 좋은 방법이다. 밀라노에서 한번 고생하고 나니, 피렌체부터는 정신 바짝차리고 쉽게 숙소를 찾아갔다.

 

골목에 들어가 입구를 찾고 있을 때, 2층에서 주인인 Paolo가 우리를 불렀다. 제대로 찾아온 것 같아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캐리어를 들고 2층까지 이어진 계단을 올라갔다.

 

에어비앤비는 왠지모르게 마음이 놓이는 쉼터다.

그냥 친구집에 놀러온 듯 하고,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은 곳이었다. 사람들의 흔적이 남겨진 곳이라 그럴까?

 

유럽영화에서나 보던 가정집 같은 느낌.

요리를 하거나 도구를 사용할 목적은 아니었지만 호기심에 하나하나 만져보고 문도 열어보았다. 피렌체 에어비앤비가 아닌 호텔이었다면 이런 느낌은 받지 못했을 것 같다.

 

거실을 벗어나면 욕실과 침실이 이어진다. 단 하루였기에 짐을 풀고, 쉬느라 욕실과 침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좁지만 한칸의 샤워부스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개인세면도구는 당연히 따로 준비해야한다.

 

침실에는 작은 티비와 큰 거울이 2개, 그리고 몇 의자와 액자, 작은 창문이 있었다. 침실 커튼이 포인트! 와이파이도 잘잡혔고, 침대도 편안했다. 여분의 침구류가 있어 추울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골목을 벗어나면 50미터도 안되는 거리에 식당과 편의시설이 즐비하고, 도보 5분이면 두오모 성당을 맞이할 수 있는 곳이다.

처음 찾아기기가 쉽진 않지만 피렌체 에어비앤비 만의 매력을 갖춘, 소박하고 현지인스러운 여행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원프리다

여행자을 위한 웹진. 원프리다입니다. [저서] -저스트고 냐짱(나트랑) -설렘두배다낭 호이안 후에 -앙코르와트 지금 이 순간

원프리다 has 49 posts and counting. See all posts by 원프리다

원프리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