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맛집 미꽝1A : 비빔국수의 진수

다낭맛집 미꽝1A 는 미꽝이라는 국수를 판매하는 현지가게이다.
적당히 납작하고 굵은 면 요리인 미꽝은 베트남 중부지방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모양은 비빔국수와 유사하다.
미꽝1A는 미꽝을 맛볼 수 있는 다낭의 오리지널 로컬 맛집이다. 다낭 시내 하이퐁 거리의 다낭대학교 인근의 대로변에 자리잡고 있다. 위치를 찾을 자신이 없다면 택시를 타고 주소를 보여주는 것이 빠를 듯. 베트남은 가게 이름보다는 주소하나만 보여주면 기가 막히게 데려다준다.

 

워낙 다낭이 핫하기때문에 다낭 맛집 미꽝1A 또한 각종 언론에 많이 노출되었다.
내부는 긴 테이블 몇 개와 가벼운 플라스틱 의자 스무 여개쯤이 전부인 그리 크지 않은 식당이다.

 

여러 메뉴가 팔지만 주메뉴는 미꽝이다.
Tom 이 적혀있는 건 새우. Ga 는 닭고기다. 취향대로 주문하면 끝! 일단 가격이 정말 저렴하다. 사진엔 새우가 들어간 미꽝이 2만5천동이지만 지금은 30000동으로 올랐다. 닭고기는 3만5천동이다.그래도 여전히 저렴하다.

 

쌀국수엔 콜라를 먹지만(사실 어지간하면 면요리엔 다 콜라를 먹는다는..)

 

패션후르츠(좌) 와 쓰어밥(우)

오랜만에 패션후르츠 쥬스와 쓰어밥(옥수수음료)을 주문했다. 패션후르츠야 약간 설탕이 많이 들어간 느낌이라 크게 감흥이 없었지만 쓰어밥은 꽤 맛있다. 대형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 여기서 파는 저 쓰어밥도 맛이 좋다.

 

이 친구는 Ga. 바로 닭고기 미꽝이다.
요리 비비고 저리 비벼서 먹으면 끝. 국물이 거의 없는 비빔국수라고 생각하면 된다. 닭을 너무나 좋아하는지라 무조건 이거다 싶어서 먹었지만 사실..

 

Tom 새우미꽝의 완벽한 승리다.
돼지수육과 깔끔한 양념의 조화가 끝내준다. 견과류도 있어 고소한 맛도 느껴진다.

 

맛은 지극히 개인취향이니 둘다 먹어봐도 좋을 듯.
두 그릇해도 한국에서 먹는 쌀국수보다 저렴하니까 말이다. 지금껏 국물있는 쌀국수만 먹어왔다면 이번기회에 미꽝을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솔직히 다낭에서 먹어본 면요리 중 최고를 뽑으라면 주저없이 미꽝을 선택하겠다.

 

주소: 1 Hải Phòng, Hải Châu 1
전화: +84 511 3827 936
구글맵: 16.072328, 108.219024
찾아가기: 다낭 시내 하이퐁 거리에 위치. 다낭대학교에서 북쪽으로 3분
영업시간: 06:00 ~21:00

 

 

원프리다

여행자을 위한 웹진. 원프리다입니다. [저서] -저스트고 냐짱(나트랑) -설렘두배다낭 호이안 후에 -앙코르와트 지금 이 순간

원프리다 has 49 posts and counting. See all posts by 원프리다

원프리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